[세계협동조합] 2024년 2월 소식┃미국 식료품협동조합연합회(NCG)의 포용 및 인종평등 정책 > 언론보도/자료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공지/자료

인터넷 장보기
회원생협
매장찾기
조합원가입하기

언론보도/자료

HOME  >  공지/자료  >  언론보도/자료

[세계협동조합] 2024년 2월 소식┃미국 식료품협동조합연합회(NCG)의 포용 및 인종평등 정책

페이지 정보

작성자 두레지기 작성일24-02-20 08:51 조회880회 댓글0건

본문

 

 

(사진출처 ① https://www.ncg.coop/)

 

미국의 식료품협동조합연합회인 NCG(National Co+op Grocers)는 미국전역에 위치한 소매식품 협동조합을 위한 사업서비스 협동조합입니다. 

현재 NCG는 미국 39개 주에서 운영되는 161개 식품협동조합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들은 총 230개 이상의 매장에서 연간 매출이 25억 달러 이상이며, 130만 명이상의 조합원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NCG는 각 개별 회원생협의 자치성을 유지하면서 운영 및 마케팅 자원을 최적화하고 구매력을 강화하여 최종적으로 조합원들과 소비자들에게 더 큰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미국 전역에 걸쳐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NCG는 유기농식품협동조합(회원생협) 조합원 및 지역사회에 중요한 문제를 대변하고, 통일된 목소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중요 목표에 대한 NCG의 진행상황은 ‘2022년 식품협동조합 영향보고서’에 나와 있습니다. 

 

(사진출처 ② : https://www.grocery.coop/article/2022-food-co-op-impact-report)

 

NCG 미션(최종목표) : NCG는 회원생협의 성공, 포용성 및 영향력을 극대화하고 환경적으로 재생가능한 방식으로 우리의 사업규모와 범위를 만들어 갑니다. 

 

다양성, 포용, 평등 비전 : 우리는 다양한 아이디어, 시각 및 정체성을 존중하는 긍정적이고 포용적인 문화를 구축하기위해 끊임없이 학습하는 조직입니다.

모든 사람들이 존중받고 자부심을 가지며 일하는 환경을 조성합니다. 

 

NCG는 1999년 6개의 지역식품협동조합협회(Cooperative Grocers' Associations)가 전국협동조합 식료품 연합회를 결성하면서 설립되었습니다. 2004년 모든 시스템을 NCG가 각 지역의 회원협동조합을 인수하면서 개편되었습니다. 

 

NCG는 미네소타 주에 협동조합으로 등록되어 회원생협에 의해 선출된 10명의 이사로 구성된 이사회에 의해 통제되고 있습니다. 가장 큰 NCG 회원생협은 16개 매장을 운영하며 연간 매출이 4억 달러 이상이며, 5만 8천명 이상의 조합원이 있는 규모입니다. 

가장 작은 회원생협은 연간 매출이 100만 달러 미만입니다. NCG는 미국 전역의 자택사무실이나, 미네소타 주 세인트폴 사무실에서 근무하는 100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습니다. 

 

NCG는 더 안전하고, 공정하며 포용적인 공급망을 추구합니다. 

① 포용적인 무역 

식품협동조합은 여성, 유색인종, LGBT+개인, 퇴역군인 또는 장애인이 51% 이상 소유, 운영 및 통제하는 것으로 인증된 회사의 제품을 홍보합니다. 2022년에는 Co+op Deals에서 14개 브랜드가 소개되어 프로모션 세일에서 140만 달러의 매출이 발생했습니다. 

 

② B Corp

NCG는 B Corp 인증 회사로서 포용적이고 공정하며 지속가능한 경제를 위한 글로벌 움직임의 선두주자입니다. 모든 비콥기업은 엄격한 사회 및 환경평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③ 공정무역 인증

[참고] 총 판매량 대비 제품 비율


 

 

【NCG 활동】

(사진출처 ③ :  https://www.grocery.coop/article/2022-food-co-op-impact-report)

 

협력사업 : 국제협동조합원칙에 기초한 협력사업모델 운영

포용적 경제 : 정체성이나 출생지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이 존엄하게 살고, 자신과 가족을 부양하고,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 창출

인종평등 : NCG 식품협동조합이 참여하는 식품시스템은 인종차별적입니다. 훔친 토지와 노동력을 바탕으로 구축되었으며 저임금을 받고 취약한 환경에서 일하는 전 세계 다수의 사람들에 의존하기 때문입니다. 백인들은 구조적 인종차별을 이용해 유색인종을 토지와 영양가 있는 식품을 생산하거나 구매하는 수단으로부터 분리시키는 환경적 인종차별과 경제적 억압을 조성합니다. 

동시에 연방 기금은 독소와 오염물질을 생성하는 산업적 방법을 사용하여 생산된 기존식품에 보조금을 지급합니다. 환경적 인종차별로 인해 이러한 유해한 생산관행은 충분한 환경보호를 확보할 수 있는 정치적, 경제적 힘이 없는 가난한 유색인종공동체에 위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환경적 인총차별 외에도, 인종적으로 소수화 된 사람들은 집단학살, 노예화, 규제, 외국인 혐오에 맞서 싸우고 있으며, 이는 많은 경우 제도적인 인종차별로 인한 다른 요소들과 함께 식습관과 관련된 불평등과 불균형한 건강결과에 계속해서 기여하고 있습니다. 

▶ NCG는 인종평등이 중요하고, 행동해야 한다고 인식하기에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회원생협의 인종평등을 위해 지원합니다. 

  • ​회원생협 매장 및 커뮤니티의 인종평등에 대한 주요지표를 추적하고 매년 진행상황을 보고 합니다.
  • ​회원생협의 직원, 조합원, 공급업체 및 지역사회에서 인종평등을 위한 방법에 대한 교육을 제공합니다.
  • ​회원생협이 사명, 구조, 구성원, 정책 및 관행을 결정할 때 인종적, 문화적, 경제적으로 다양한 그룹 간의 참여와 공유 권력을 위한 보다 안전한 공간을 조성하는 제도적 변화를 회원생협이 할 수 있도록 장려합니다.
  • ​직원을 대상으로 DEI(다양성, 평등, 포용성) 관련 전문 개발을 제공하며, 매장 및 공동체 내에서 더 공정하고 정의로운 사회를 방해하는 시스템을 제거하기 위한 자원과 방법을 제공합니다.   
  • ​식량 불공정이 존재하는 곳에서 식량주권을 우선시하는 협동조합을 위한 새로운 모델을 재평가하고 재구상합니다. 
  • ​인종적 소수의견이나 경제적으로 억압된 공동체가 이끄는 식품협동조합의 성공에 적극적으로 기여합니다. 
  • ​인종평등 이니셔티브에 자금을 지원하며, 자금지원 대상자 중 인종적 소수의견이나 경제적으로 억압된 공동체를 이끄는 단체에 우선적으로 자금을 지원하고 모든 기부수혜자가 인종적 공정에 대한 적극적인 진전을 이루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 ​회원생협에게 문화적 전유에 대해 알리고 회원생협이 제품의 공급업체를 찾아 공정한 가격을 지불하도록 장려합니다.  
  • ​소수 인종이 이끄는 조직이 지원하는 식품시스템 개혁을 강화하고 과거의 차별과 토지 소유권, 노동조건, 독소 및 오염물질 노출에 대한 현재의 불평등에 대한 시정을 포함하여 연방정책 수준에서 이러한 개혁을 지지합니다. 

“ 2018년, NCG는 다양성, 평등 및 포용(DEI)개념에 대한 NCG 직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컨설턴트와 협업을 시작했으며, 이는 우리의 인종적 평등에 대한 성명활동을 지원하는 활동입니다. 2021년에는 NCG가 내부 및 회원생협 사이에서 이러한 작업을 이끌기 위한 전임 인종평등 및 식품정의 매니저 직책을 만들었습니다.

우리는 자금 결정, 연방정책성명, 협동조합을 위해 개발된 자원을 포함하여 NCG의 성명 활동 및 지속가능성 활동을 평가하여 백인우월 주의적 서술에 대응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합니다. NCG는 소수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부각시키고 우리의 파트너 조직도 이에 대한 책임을 지도록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기후행동 : 기후위기가 인류에게 위협적이며, 식량공급에 중대한 위험을 초래한다는 점을 인정합니다. NCG는 우리의 사업운영에서 나오는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기 위해 에너지 사용, 냉매 및 음식폐기물로부터의 배출을 포함한 엄격한 과학적 합의를 바탕으로 한 지구 온난화 방지 노력을 지원합니다. NCG는 기후위기에 다음과 같이 대응하고 있습니다.

  • ​운영에서 나오는 온실가스 배출을 계산하고 줄이도록 장려하며, 운영 효율성 및 조합원 정보를 통한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노력을 촉진합니다.
  • ​주요 식료품 온실가스 배출원인 수소화불화탄소 냉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냉매관리 및 자연 냉동에 관한 자원을 회원생협에게 제공합니다.
  • ​회원생협이 지속가능한 장비개조를 채택하도록 장려하고, 탄소발자국 감소 전략에 대한 권고사항을 제공합니다.
  • ​기후 과학자들이 지원하는 연방정책 입장을 옹호하고,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며, 재생적 유기농 생산 관행을 촉진하며 기후관련 공급 중단에 대비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 ​지역식량시스템을 강화하며, 기후위기에 대한 해결책으로서 USDA 유기농인증을 옹호합니다. 재생적 유기농 연구와 채택을 지원하며, 유기물질을 폐기물 흐름에서 퇴비화 및 기타 재생적 경로로 이동하도록 도와주며, 축산업이 기후위기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고 식량 시스템의 온실가스 배출을 크게 줄이는데 인센티브를 제공합니다.

 

환경적 책임 

참여하는 시민, 활기찬 커뮤니티 : 민주주의적이고 지역사회 소유의 NCG는 고유하게 지역사회 구성원들을 참여시키고 그들이 거주하는 동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우리가 자신의 편견을 이겨내고 지역사회를 재구상함에 따라, NCG는 더욱 기쁨이 넘치는, 회복적인 일자리 기회, 안전한 공간, 그리고 식품과 환경에 대한 생명을 확인하는 연결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 NCG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협동조합이 지역사회와 관계를 형성하도록 지원합니다.

  • ​회원생협의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도구와 자원을 제공함으로써, NCG식료품협동조합이 지역제품 조달, 지역사회 건강, 지역 경제적 이점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일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지역사회의 인구 통계적 및 사회경제적 구성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데이터를 공유하고, 회원생협이 인구 통계적 및 사회경제적 그룹과 함께 지역사회의 요구를 이해하고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조합원이 정보를 통해 더 나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제품 라벨링을 촉진하고 교육합니다.
  • ​식료품 협동조합의 국가적 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식품시스템 문제에 대해 조합웝과 소비자에게 알리고, 공공정책에 참여할 기회를 회원생협과 조합원에 알립니다.
  • ​협동조합이 시민 참여의 지도자가 되고 지역사회에서 긍정적인 변화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자원을 공유합니다.
  • ​계속해서 다른 사람들과 공동체에 속하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에 대해 배우고, 재구상하고, 민주주의적 행동을 용기 있게 모델로 보여주며, 잘못을 인정하고 보상하는 의지를 가지고 우리 소유의 협동조합 시장이 모든 사람에게 공평하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합니다.
  • NCG는 130만 명 이상의 조합원들에 의해 소유되었으며 전국 200개 이상의 지역사회에 건강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식품정의 : NCG는 인종차별과 빈곤, 그리고 이를 지속시키는 연방 정책을 식량 불안의 근본원인으로 인식합니다. 또한 장애인커뮤니티에 속한 사람들, 특히 교차 정체성을 가진 사람들은 더 높은 생활비와 제한된 식량 접근에 직면해 있습니다. NCG는 식량 지원 및 지역사회 식료품 저장실 지원을 통해 배고픈 사람들의 즉각적인 고통완화의 균형을 맞추는 동시에 식량 불안의 근본 원인을 해결하는 장기적인 노력에 우선순위를 두려고 노력합니다.

우리는 식량 주권에 대한 모든 사람의 권리, 즉 생태학적으로 건전하고 지속가능한 방법을 통해 생산된 영양가 있고 건강하며 문화적으로 적절한 식품과 공동체가 자신의 식량 및 농업시스템을 정의한 권리를 인정합니다. NCG는 식량불안을 종식시키고 식량주권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로컬푸드와 농업

유기농인증 

 

 

※ 전체내용 출처 : NCG 홈페이지 https://www.ncg.coop/

 

[NCG 홈페이지내 세부내용 출처]

https://www.ncg.coop/advocacy-activities-national-coop-grocers#top

https://www.ncg.coop/joining-ncg

https://www.ncg.coop/sites/default/files/documents/NCG_Background_and_Membership_Information_2024.pdf

https://www.grocery.coop/article/2022-food-co-op-impact-report

 

※ 사진출처 

https://www.ncg.coop/

https://www.grocery.coop/article/2022-food-co-op-impact-report

https://www.grocery.coop/article/2022-food-co-op-impact-report 

Total 152건 1 페이지
언론보도/자료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52 [두친소] 햇빛상점_은평두레생협 두레지기 04-19 311
151 [두친소] 서현청소년수련관_주민두레생협 두레지기 04-19 280
열람중 [세계협동조합] 2024년 2월 소식┃미국 식료품협동조합연합회(NCG)의 포… 두레지기 02-20 881
149 [세계협동조합] 12월 소식┃160년의 역사를 가진 지역중심 ‘영국 링컨셔 … 두레지기 12-15 1167
148 [두친소] 소화유치원_팔당두레생협 두레지기 12-11 1200
147 [두친소] 효성도서관_참좋은두레생협 두레지기 12-11 1044
146 [두친소]고양시민햇빛발전사회적협동조합_고양파주두레생협 두레지기 12-11 1044
145 [세계협동조합] 11월 소식┃유엔 결의안, 2025년 제2회 국제협동조합의 … 두레지기 11-24 1183
144 [세계협동조합] 10월 소식┃한·일 협동조합 후쿠시마 폐수배출 대응 두레지기 10-10 1515
143 [세계협동조합] 9월 소식┃지역중심 협동조합, 미국 비로콰협동조합(Viroq… 두레지기 09-22 1912
142 [두친소] 별숲어린이집_춘천두레생협 두레지기 09-21 1660
141 [두친소] 검암동성당_참좋은두레생협 두레지기 08-28 1654
140 [세계협동조합] 8월 소식┃일본생협의 2030년 지속가능성 정책 및 코프(C… 두레지기 08-25 2041
139 [두친소] 물푸레랑_은평두레생협 두레지기 07-26 2019
138 [두친소] 성미산학교_울림두레생협 두레지기 07-21 2125
137 [두친소] 하남시환경교육센터_팔당두레생협 두레지기 07-21 2008
136 [두친소] 구로시민센터_서울남부두레생협 두레지기 07-21 2092
135 [두친소] 나비소셜컴퍼니_춘천두레생협 두레지기 07-21 1902
134 [두친소] 비건베이커리 비숍_평택두레생협 두레지기 07-21 1903
133 [두친소] 영종도서관_참좋은두레생협 두레지기 07-21 1868
게시물 검색



서울사무소 : 서울시 구로구 공원로6가길 52   물류센터 : 경기도 광주시 오포읍 오포로 673-36    대표자 : 김영향     사업자등록번호 : 142-82-02875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4-경기광주-0230호      전화 : 1661-5110     팩스 : 02-3283-7279       이메일 : dure@dure-coop.or.kr